가슴이 뻥 뚫리는 시화방조제길
가슴이 뻥 뚫리는 시화방조제길 드라이브코스에 대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는 많이들 가보셨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오이도 간 김에 이 시화방조제 길을 가면 더욱 좋습니다!
시원하게 쭉 뚫려 있어서 정말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를 즐길 수 있으실 겁니다!
보기 좋은 낙조와 서해 바다가 풍기는 느낌, 그리고 많은 먹거리들이 한 곳에서 다 해결되는 이만한 곳이 또 없죠. 그리고 아이가 있다면 이곳을 지나다 화성 공룡알 화석지를 가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남자아이들은 공룡 무척 좋아하잖아요^^
그리고 서해 낙조는 어디서 봐도 아름답지만 시화호 갈대숲에서라면 그 아름다움이 배가 됩니다.
흔들흔들거리는 갈대숲을 지나고~ 연인들이 사진 찍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네요!
드라이브코스의 시작과 끝은 시흥시 월곶포구에서 공룡알 서식지인데요,
총 73km 정도로 두 시간가량이 소요되는 길이입니다! 딱 좋죠?
월곶 IC로 들어서서 월곶포구 방면을 따라 쭉 이동한 후에 오이도를 지나 시화방조제를 달려 대부도에 이르면 화성시 어섬까지 이어집니다!
중간중간 먹을거리도 많은데요,
물이 있으면 조개구이죠! 바다에서 먹는 조개구이란 말로 다 할 수 없음!
조개구이가 부담스럽다면 해물칼국수도 좋습니다.
그리고 대부 포도와 안산 그랑꼬또 와인도 유명하다고 하는데, 운전을 해야 하니까 와인은 피하는 게 좋겠죠?
월곶포구에서는 나들이 분위기를 느끼고 오이도에서는 마스코트인 빨간 등대에서 사진도 한 장 찍어주고!
시화 방조제에서는 쭉~ 시원하게 달려주고^^ 구봉도 해솔길에서는 해안길을 따라 한번 거닐어주고 마지막 공룡알 화석지에 서는 공룡들과 신나게 즐기기! 정말 알찹니다!
출처 : "원더풀카" 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