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2017 그랜저 IG(6G) - 커뮤니티

신형 그랜저 IG 출시일 확정! 6세대 그랜저

1 유니맘영이 0 27 2016.06.20 22:09

드디어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준대형 세단 6세대 신형 그랜저 IG 출시일이 확정되었습니다. ^^
이번 6세대는 지난 2011년 1월 출시한 5세대 그랜저 (HG)이후 6년여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완전변경 모델이기에 더욱더 관심도가 높은데요. 제네시스가 독자적인 브랜드로 빠짐으로서 현대자동차의 가장 프리미엄 모델은 어떤 모습일지 더욱더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도로에서 시험주행 차량이 심심치 않게 목격되기도 하기 때문에 출시를 위한 막바지 담금질에 들어섰다는 것을 다른 분들도 소식을 전해 들어 알고 계셨을 것 같습니다.

때문에 전해진 바로는 최근 신형 6세대 그랜저IG 출시일이 오는 11월 30일 출시하기로 내부적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앞서 업계에서는 신형이 10월말에서 11월 초까지 조기 투입될 것이라는 전망도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앞서 말한 것은 내수 판매 확대를 위해 볼륨 모델인 신형 그랜저 IG 출시일을 앞당길 수도 있다는 예측이었고요. 현대차는 올해 풀체인지 신차가 부족한 상황이기에 회사 안팎으로 6세대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것을 이유로 내수 확대 등을 감안해 투입 시기를 조정, 최종 결정하겠다고 전해졋습니다.

당초 현대차는 6세대 출시 일정을 올 연말로 잡고 개발을 진행해 왔었는데 현실적으로 완성차업체가 신차의 출시 시기를 대폭 앞당기는 것은 한계가 있어 중장기 판매 전략이라는 큰 그림을 그린 후 신차 로드맵에 따라 차량을 순차적으로 내놓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는 신차의 출시 주기가 짧아질 경우 개발 비용이 그만큼 높아진다는 단점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어 6세대 신형 그랜저IG 출시일이 11월 말에 선보인다는 것 외에는 공식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안은 없으나 내외관과 성능 모두가 현대차의 기함이라는 위상에 걸맞게 변화될 것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이는 기존 세대 교체는 물론 현대차 차종의 모델 변경 중 가장 큰 폭의 변화이며 역동적인 선과 볼륨감이 조화를 이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구현해 단순하게 표현하면 2세대 제네시스 DH와 쏘나타의 디자인 장점이 결합된 모습이라고 전해졌습니다.

 

 

Comments

New Posts

  • 글이 없습니다.
  • 글이 없습니다.

Miscellaneous

  • 글이 없습니다.
결과